45개협력사 대표 참석,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체결 및 동반성장 활동계획 공유

SK실트론이 21일 '동반성장 Day' 행사를 열고, 반도체 웨이퍼 산업의 생태계 구축 강화 및 협력사와의 상생 강화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SK실트론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업 SK실트론은 21일 경북 구미에 위치한 호텔 금오산에서 협력사 대상 '동반성장 Day' 행사를 열고, 반도체 웨이퍼 산업 생태계 구축 및 협력사와의 상생 강화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변영삼 사장을 포함한 SK실트론 임직원 및 45개 협력사 대표 등 총 56 명이 참석했으며,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체결과 함께 SK실트론의 동반성장 활동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CEO간 오픈 커뮤니케이션(Open Communication)을 통해 앞으로의 사업 발전 방향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SK실트론의 '동반성장 Day'는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가 8회째이며, 1년간의 동반성장 활동 성과와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듣고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이다.

SK실트론 변영삼 사장은 "그간의 사업 성과는 협력사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것이기에 더욱 값지다고 생각한다.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흔들림 없는 경쟁우위를 가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품질 경쟁력 개선을 통해 강한 체질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노력에 함께 동행해 주신다면 더욱 큰 사업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며, SK실트론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협력사와 같이 행복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협력사 대표로 참석한 대성엔지니어링 이기출 대표는 "SK실트론과는 2003년부터17년째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SK로부터 상생자금 저금리 지원, 현금지급결제 등 더욱 큰 도움을 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품질 향상과 원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실트론은 앞으로 공정거래 준수를 위한 내부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점검/강화하는 동시에, 상생결제시스템 및 협력사 채용/교육지원 등 기존 상생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협력사 대상 동반성장펀드 규모 확대(200억), 기술지원〮기술보호강화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협력사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동반자적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경제적,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