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252억 낙찰…서울역, 한화역사 78억으로 따내

롯데백화점 영등포역점.(사진=롯데쇼핑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백화점이 서울 영등포역사 신규사업자 경쟁에서 신세계와 AK를 누르고 3파전에서 재선정되면서 최대 20년간 추가로 운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28일 한국철도시설공단에 따르면 이날 영등포역사 사업자로 롯데백화점이 선정됐다. 낙찰 금액은 약 252억원이다.

이달 초 신규 사용자 제안서 입찰에 롯데·신세계·AK가 참여했다. 이들 모두 적격 판정을 받으며 최고가 경쟁이 벌어졌다.

현재 영등포역 상업시설은 롯데가 운영하고 있다. 롯데는 유동인구가 풍부한 역세권 입지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연 매출 5000억원 수준으로 전국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는 곳으로 꼽힌다.

롯데는 국내 유통업계와 지역사회에 다방면으로 이바지해 지역 최고의 백화점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이날 선정된 것과 관련해 입장문을 내고 “지난 30년간 운영해온 영등포점의 신규사업자로 재선정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새롭고 편리해진 쇼핑공간과 다양한 볼거리로 더욱 사랑 받는 백화점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영등포점은 그 동안 서울 서남부 지역에서 고객과 파트너사로부터 많은 사랑과 도움을 받아 성장한 점포인 만큼 앞으로도 국내 유통업계와 지역사회에 다방면으로 이바지하는 지역 최고의 백화점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서울역 상업시설 사업권은 기존 사업자 (주)한화역사에게 돌아갔다. 한화역사는 단독으로 입찰했으며 낙찰 금액은 78억원이다.

서울역은 현재 롯데마트가 한화역사로부터 임차해 사용 중이며 롯데는 한화와 재계약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