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매일유업 "미래 골프 스타 육성"…제5회 영건스 매치 개최

기사승인 2019.07.24  17:57:42

공유
default_news_ad1

- 골프 저변 확대와 주니어 선수 육성 위해 주최사로 참여

매일유업이 대한민국 유일의 매치플레이 주니어 골프 대회인 “영건스 매치플레이”의 주최사로 참여한다.(사진=매일유업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국내 유일 남자 주니어 골프대회인 제5회 영건스매치플레이(이하 영건스 매치)의 주최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영건스매치는 2015년 시작해 매년 1회씩 진행되고 있는 국내 유일 매치플레이 방식의 주니어 대회다. 올해는 24일부터 닷새동안 강원도 춘천 엘리시안 강촌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이번 제5회 영건스매치는 매일유업, 이수그룹, 도미노피자, 캘러웨이 등 총 4개사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후원하며 16개 시도 골프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매일유업을 비롯한 4개의 공동 주최사는 유소년 선수 발굴 및 골프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CSR)차원에서 대회를 열었다.

아마추어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본 대회는 지난 4년 대회 우승자 모두 국가대표로 선발될 만큼 아마추어 선수들의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대회는 참가 선수 140명이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64명을 추려낸 뒤 1대1 매치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리는 매치플레이 방식이다.

국가대표와 상비군, 해외 유망주 등 실력파 주니어 선수들이 모두 참가하며 16강에 진출하면 국가대표 선발 포인트를 부여하고 상위 입상 선수는 장학금과 골프용품을 지원한다. SBS골프가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주니어 골프 생방송 중계는 이 대회가 유일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영건스 매치 플레이가 대한민국 골프 발전과 저변 확대를 도모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더욱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 관람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모두가 소외됨 없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첫날 현장에 방문하는 선수, 가족, 갤러리를 위해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 제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도 지급한다.

선수들에게는 셀렉스 제품과 함께 하는 휴식 및 단백질 섭취의 시간을 제공해 선수들이 보다 좋은 기록을 세울 수 있도록 응원할 계획이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KPGA 매일유업 오픈 대회를 주최, 운영하는 등 국내 골프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김대희 기자 heeis@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