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B국민은행, 어린이 경제교육캠프 'KB Happy Houschool' 개최

기사승인 2019.07.26  14:21:50

공유
default_news_ad1

-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손잡고 미래 위한 금융교육에 앞장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세종시 소재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천한 초등학생 100명이 참여하는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 '주택도시기금과 함께 하는 KB Happy Houschoo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경제 김석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세종시 소재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천한 초등학생 100명이 참여하는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 '주택도시기금과 함께 하는 KB Happy Houschoo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주목 받고 있는 3D 프린팅 펜으로 건축물을 건설하여 나만의 도시를 만들어 가는 '심시티(SimCity)'체험활동과 놀이형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집과 경제에 대해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참가자들이 직접 티셔츠를 제작해 난민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희망티셔츠 만들기를 통해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지역 복지기관들의 실질적인 인프라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두 곳을 선정해 도서기증식도 함께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 Happy Houschool 행사를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집의 소중함을 느끼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주택도시기금의 수탁은행으로 2016년부터 해마다 어린이 대상 경제교육캠프를 개최해 경제지식 함양을 돕고 있으며, 올해 프로그램은 주택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주된 관심사인 주택과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준비했다.

김석 기자 zero_1977@naver.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