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같은 모의면접 체험하고 해외 인턴 기회까지

롯데호텔에서 인턴 채용 연계형 채용 드림팀을 진행한다.(사진=롯데호텔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호텔은 8월 23일 롯데호텔월드에 있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취업 도움 프로그램 ‘채용드림팀’을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채용드림팀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모의면접과 1:1 맞춤 상담,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이들은 국내외 체인 호텔의 인턴으로 채용되는 기회까지 누릴 수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채용드림팀의 모의면접은 롯데그룹의 실제 채용 면접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체계적인 면접위원 인증과정을 수료한 면접관들이 역량면접을 실시하고 전반적인 피드백뿐만 아니라 면접 노하우와 전략까지 알려준다.

지난 채용드림팀에 참여했던 취업준비생은 “면접 결과에 대해 자세한 피드백을 받지 못하는 취업준비생의 고충이 해소되는 행사였다”며 “스스로의 장단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달 초 발표한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롯데호텔의 서비스 전문 강사진들이 특별히 준비한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기본적인 직장인의 비즈니스 매너와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법 등을 배워볼 수 있어 상반기 교육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채용드림팀 평가 우수자에게는 국내외 롯데호텔의 신입 인턴 채용에서 우대 기회가 주어진다. 현재 상반기 채용드림팀에서 선발된 이들은 롯데호텔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있으며, 해외 인턴의 경우 체류비 지원도 받고 있다.

하반기 채용드림팀 역시 미국을 포함한 국내외의 롯데호텔에서 인턴을 채용할 예정으로 호텔 관련 직종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지원 신청은 8월 11일까지 롯데호텔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최종 대상자 발표는 8월 16일 전후 채용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지원자격은 ▲만 20세 이상의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2019년 8월 전역예정자 포함) ▲2019년 9월 입사 가능자(인턴 채용 연계 시)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롯데호텔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