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롯데호텔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3년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차지한 롯데호텔의 김정환 대표이사(가운데)가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호텔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호텔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호텔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리뉴얼 오픈한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의 국내 최대 규모 로열 스위트와 이그제큐티브 타워 고객 전용 럭셔리 라운지 ‘르 살롱(LE SALON)’, 1대1 맞춤형 VIP 서비스 등 차별화된 시설과 고품격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호텔은 올해부터 고객접점의 부서들이 함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 능동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는 문제 해결형 워크숍 ‘CS 타운홀(Customer Service Town Hall)’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 제고와 CS 문화 확산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 직원이 CS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 중이다.

롯데호텔 김정환 대표이사는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호텔부문에서 1위 기업의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40년간 쌓아온 롯데호텔만의 깊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품격 있는 서비스와 기대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체인 호텔로 도약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NCSI 조사는 최근 6개월 이내 2박 이상 호텔에 투숙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1대1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으며 그 결과 롯데호텔이 호텔부문에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