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저녁 서린사옥 일대 식당과 호프집 등 직원 회식장소 들려

최태원 SK회장(오른쪽 둘째)이 19일 저녁 회사 근처 식당을 찾아 구성원들과 저녁을 함께 하고 있다. [사진=SK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로 위축된 서린사옥 일대 식당에 들려 직원들과 저녁 회식을 가졌다.

20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전날 저녁 6시부터 11시께까지 서울 종로구 서린사옥 일대인 다동·무교동 식당 6곳과 호프집 1곳 등 총 7개 회식 장소에 들러 직원들과 술잔을 기울였다.

이번 일정은 최 회장이 지난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주 1회 점심시간에 구내식당 문을 닫겠다고 밝힌 데 이은 일주일만의 행보다.

SK그룹에 따르면 이번 일정은 예정에 없는 '번개' 형식으로 진행됐고, 최태원 회장은 매 자리에 20분에서 30분간 머문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최 회장은 회식자리에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개인 차원의 건강관리에 신경 써 달라고 조언하며 "SK가 추구하는 가치가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인 만큼, 우리 주변도 돌아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자리를 옮기며 "지금까지의 식대는 제가 계산할테니, 여러분은 추가 주문으로 가게 매상을 많이 올려달라"는 당부를, 식당 주인에게는 "어렵고 힘드시더라도 힘내시길 바란다"는 덕담도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최 회장의 저녁 회식자리 참석에는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등 일부 최고경영자(CEO)도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SK그룹은 직원들의 외부식당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19일부터 SK네트웍스의 중구 명동사옥, SK건설의 종로구 관훈빌딩, SK C&C와 SK하이닉스가 입주한 경기도 성남시 분당 소재 U타워 등 3곳이 점심시간에 문을 닫았다.

SK㈜와 SK이노베이션, SK E&S가 입주한 서울 종로구 서린사옥, SK텔레콤이 입주한 서울 중구 T타워, SK브로드밴드 및 SK텔레콤이 입주한 중구 남산빌딩도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점심시간 운영을 중단한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