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대백화점 영등포점, 추후 방역당국과 상의 후 재오픈 예정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전경.[사진=롯데쇼핑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최근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가운데 서울 백화점들이 확진자가 다녀간 것으로 확인되면서 긴급 휴점 조치에 들어갔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방문 여파로 23일 임시 휴점 후 전체 방역 작업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영등포구청으로부터 대전지역 두번째 확진자가 지난 19일 영등포점 지하 1층 등을 방문했다고 공식 통보받았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선제조치적 차원에서 이날 영등포점 전관을 닫고 임시 휴점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철저한 방역 조치 후, 방역당국과 상의한 뒤 재오픈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도 이날 하루 식품관 문을 닫는다.

신세계에 따르면 경기도에 거주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19일 오후 2시께 강남점 식품관 푸드코트에서 1시간가량 식사를 했다.

이 확진자는 16일 남편과 함께 대구 신천지 교회를 방문했고 21일 부천시보건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신세계는 전날 서초구 감염병 관리팀을 통해 이런 사실을 파악하고 강남점 영업을 30분 앞당겨 종료했다.

다만 확진자가 마스크를 착용했고 식품관 외에 다른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 식품관만 23일 하루 문을 닫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