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국내 기업 중 최대 규모로 참가

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전경. [사진=LS] ⓜ
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전경. [사진=LS] ⓜ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창립 50주년을 맞은 LS일렉트릭이 새로운 50년을 이끌어갈 미래 자동화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LS일렉트릭은 오는 27∼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국내 기업 중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LS일렉트릭은 총 360㎡(40개 부스) 규모로 전시에 참가, '새 시대 자동화 산업의 토탈 솔루션을 찾다'를 주제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특히 기존 주력 제품인 PLC, AC 드라이브(인버터), HMI 등 단품 기기는 물론 대기업과 중견기업,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시스템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전시는 LS일렉트릭의 과거 5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과 현재 주력 제품·산업을 볼 수 있는 공간, 미래 자동화 산업을 선도할 혁신 기술이 망라된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에너지 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AC 드라이브 신제품 'S300', 보안 규격을 만족시킨 HMI 등 대표 신제품이 대거 소개된다.

모빌리티와 자동차, 이차전지, 선박 산업에서의 자동화 솔루션별 주요 특징과 적용 사례를 확인하고 엔지니어링 플랫폼 '솔루션 스퀘어', 스마트 공장 구축 플랫폼 '테크스퀘어'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미래 공장 솔루션에 접목해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과 품질 확인 인공지능(AI), 사이버 보안, 데이터 백업(DEXA) 등 혁신 기술을 총망라했다.

이상준 LS일렉트릭 자동화CIC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중소, 중견, 대기업들이 각자의 상태를 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 것"이라며 "국내 기업의 주요 공정 라인에 혁신적 솔루션을 공급하며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